삼성 - 기아

10월12일 KBO 프로야구 삼성 기아 분석

 

10월12일 KBO 프로야구 삼성 기아 분석

 

10월12일 KBO 프로야구 삼성 기아 분석

 

 

10월12일 프로야구 삼성 기아 분석

 

■ 기아

 

윤중현이 선발투수다. 지난 롯데와의 경기에서 5.2이닝동안 2실점으로 호투 했고, 승리투수가 되었다. 피안타는 9개로 많았지만 땅볼유도를 잘하면서 실 점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윤중현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모든 구종의 제구가 낮게 되면서 장타허용이 적다는 것이다. 올 시즌 61.2이닝동안 피홈런이 4개 로 적다. 최근 체인지업의 구사율을 늘리면서 땅볼유도는 더 많아졌다. 하지만 직구, 체인지업이 4회를 넘어가면 피안타율이 올라가고 한 타순을 돌면 피 OPS가 많이 높아진다는 점이 아쉽다. 이번 경기에서는 KIA가 불펜을 많이 가 동하기 어렵기 때문에 윤중현의 이닝소화에 대한 부담도 크다.

 

■ 삼성

 

뷰캐넌이 선발투수다. 지난 키움과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1실점으로 호투하면 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삼진을 9개나 잡아냈고, 드디어 떨어졌던 직구의 구속, 구위를 되찾았다. 뷰캐넌이 최근 직구 구속이 떨어졌을 때 슬라이더를 포함해 서 변화구를 지나치게 많이 활용했었는데, 지난 경기에서는 직구 평균구속이 146km까지 올라왔고, 직구 구속이 146km를 넘는 경기에서 뷰캐넌은 호투 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직구 구속이 올라오면 슬라이더뿐만 아니라 체인지업 을 활용해서 타자들의 타이밍을 빼앗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KIA처럼 좌타자 가 많은 팀들은 체인지업이 효과적이다. 올 시즌 KIA상대로 평균자책점이 10.73으로 낮기도 하다.

 

■ 베팅 코멘트

 

삼성의 승리가 예상된다. 뷰캐넌의 투구도 기대되지만, KIA가 지난 한화와의 더블헤더에서 너무 불펜투수의 활용이 많았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필승조를 투입하기 어렵다는 점이 중요하다. 결국 장현식, 정해영을 제외한 선수들이 나 오면서 경기 후반에 실점이 많을 우려가 있고, 이번 경기는 뷰캐넌의 KIA상대 성적을 봤을 때 삼성이 리드할 가능성도 높은 경기다. 삼성의 승리와 언더를 추 천한다.

 

■ 베팅 방향

 

[승 / 패] 삼성 승

[핸디캡 / +1.5 기준] 삼성 승

[기준점 / 8.5 기준]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11,391
    어제:
    15,585
    전체:
    6,908,099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