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 키움

10월6일 KBO 프로야구 삼성 키움 분석

 

10월6일 KBO 프로야구 삼성 키움 분석

 

10월6일 KBO 프로야구 삼성 키움 분석

 

 

10월6일 프로야구 삼성 키움 분석

 

■ 키움

 

안우진이 선발투수다. 지난 KIA와의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3연승 중이고, 복귀 이후 2경기 연속 호투를 하고 있다. 직구의 위력이 대단하다. 100구 가까이 던지더라도 직구 평균구속이 150km 를 넘기고 있다. 직구 비율을 50% 이상으로 가져가더라도 장타 허용이 많지 않다. 9월 2경기에서 11.2이닝동안 장타는 2루타 3개를 맞은 것이 전부다. 공 의 구위에 눌려서 좌타자들도 정타를 만들기 어렵다. 심지어 지난 경기는 타자 들이 장타라고 생각했던 타구가 펜스 앞에서 잡히는 상황도 있었다. 그만큼 구 위가 좋다는 것이다. 직구를 구사할 때의 피OPS가 .552로 낮다. 이번 경기에 서는 슬라이더의 구사도 늘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안우진의 직구, 슬라이더 조합을 상대로 정타를 만드는 것은 힘들 것이다.

 

■ 삼성

 

뷰캐넌이 선발투수다. 지난 한화와의 경기에서 7이닝동안 2실점으로 호투했 고, 승리투수가 되었다. 최근의 부진에서 잠시나마 벗어났다. 역시 홈에서의 성적은 좋다. 홈에서는 장타 허용도 줄어들고, 직구의 제구도 잘 된다. 직구 평 균 구속도 145km면 준수한 편이었다. 하지만 뷰캐넌은 직구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줄어들었고, 최근 변화구의 사용이 많이 늘어났다. 지난 경기에서도 직구 사용은 27%뿐이었고, 슬라이더, 커브를 많이 활용하면서 맞춰잡는 투구를 했 다. 뷰캐넌은 직구 구속이 어느 정도 회복되었음에도 변화구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최근 기록을 보면 이유를 분명히 알 수 있다. 지난 2경기에서 직구 상대 피ops가 무려 1.800이었다. 그나마 변화구를 던지면서 이닝소화를 하고 있지 만 타자들이 이런 부분은 이미 잘 파악하고 있다.

 

■ 베팅 코멘트

 

키움의 승리가 예상된다. 키움은 지난 경기에서 편안한 승리를 거두면서 불펜 투수도 많이 아꼈고, 이번 경기도 안우진이 6이닝 정도를 막아주면 필승조를 투입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삼성은 피렐라의 부상과 함께 김상수, 강한울등 주 전 야수들의 부상이 이어지고 있다. 구자욱, 강민호, 오재일 3명의 활약으로 타선의 집중력을 살리기는 어렵고, 이번 경기도 안우진의 투구내용은 압도적 일 것이다. 물론 뷰캐넌의 성적이 좋지만, 현재 안우진의 페이스를 볼 때 고배 당을 노려볼 가치는 충분하다.

 

■ 베팅 방향

 

[승 / 패] 키움 승

[핸디캡 / +1.5 기준] 키움 승

[기준점 / 7.5 기준]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11,710
    어제:
    15,585
    전체:
    6,908,418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