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 키움

9월26일 KBO 프로야구 롯데 키움 분석

9월26일 KBO 프로야구 롯데 키움 분석

 

9월26일 KBO 프로야구 롯데 키움 분석

 

9월26일 프로야구 롯데 키움 분석

 

■ 키움

 

김동혁이 선발투수다. 지난 두산과의 경기에서 3.2이닝동안 3실점하면서 패 전투수가 되었다. 최근 4연패 중이다. 사실 아주 나쁜 투구라고 보긴 어려웠지 만 키움은 김동혁의 싱커가 구위가 떨어졌다고 생각될 때는 과감히 투수교체 를 하고 있다. 최근 평균구속이 128km까지 떨어져 있고, 원하는 각이 나오지 않기도 한다. 하지만 커브, 체인지업의 구위가 괜찮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5이닝 정도를 막아내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올 시즌 롯데를 상대 로 그 2가지 구종은 잘 통했다.

 

■ 롯데

 

프랑코가 선발투수다. 지난 삼성과의 경기에서 4이닝동안 6실점하면서 패전 투수가 되었다. 제구가 너무 나빴고, 무리하게 슬라이더의 구사를 늘리다 난타 를 당했다. 프랑코는 직구 위주의 투구를 하면서 좌타자에게는 체인지업을 구 사하는 패턴을 가져가야 하는데 올 시즌 최대인 32%의 슬라이더를 던졌다. 슬라이더가 구속이 좋고, 직구와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도해볼 가치는 있 었지만 정타 허용이 너무 많았다. 최근 프랑코는 직구 평균구속이 147~148km정도로 내려왔다. 이전처럼 149∼151km를 찍지 못한다. 그렇 기 때문에 구위로 타자들을 누르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제구가 일정한 선수도 아니기 때문에 초반부터 투구수가 많아지게 된다.

 

■ 베팅 코멘트

 

키움의 승리가 예상된다. 물론 롯데가 지난 경기에서 필승조를 아껴놓았기 때 문에 리드를 잡는 상황이 된다면 6회 이후의 불펜운용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프랑코에 더 집중해야할 경기다. 프랑코는 직구의 구속이 떨어지 면서 이전처럼 구위로 찍어누르는 스타일의 경기를 하지 못하고 있고, 슬라이 더, 체인지업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변화구 제구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투구수만 늘어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키움은 김동혁이 5이닝 근처만 리 드해준다면 불펜야구를 통해서 롯데를 압박할 수 있다. 조상우가 없더라도 필 승조의 활약은 준수하다.

 

■ 베팅 방향

 

[승 / 패] 키움 승

[핸디캡 / +1.5 기준] 키움 승

 

[기준점 / 9.5 기준] 오버

 

 

    인기글 (종합)
    오늘:
    8,713
    어제:
    12,601
    전체:
    7,013,592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