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 두산

9월26일 KBO 프로야구 한화 두산 분석

 

9월26일 KBO 프로야구 한화 두산 분석

 

9월26일 KBO 프로야구 한화 두산 분석

 

 

9월26일 프로야구 한화 두산 분석

 

■ 두산

 

최원준이 선발투수다. 지난 NC와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2실점하면서 승리투 수가 되었다. 3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 중이다. 최근 들어서 전반기 최 원준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돌아왔다. 물론 최원준의 투구패턴은 많이 달라졌 다. 이전과 달리 직구의 2스트라이크 이후에는 슬라이더, 체인지업의 구사가 늘었고, 공격적인 모습이 많이 사라졌다. 하지만 슬라이더, 체인지업이 워낙 구위가 좋기 때문에 직구의 피안타율이 높아지더라도 범타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지난 경기에서는 슬라이더를 무려 40%나 활용했는데 피안타율 이 1할이었다.

 

■ 한화

 

김민우가 선발투수다. 지난 경기에서 LG를 상대로 5이닝동안 3실점으로 호투 했고 승리투수가 되었다. 하지만 볼넷이 5개로 많았고, 3경기 연속으로 4개 이상의 볼넷을 허용하고 있다. 김민우의 가장 큰 문제는 체력이다. 이미 올림픽 때부터 시작해서 많은 공을 던졌고, 휴식기간이 충분하지 않은 채 선발로 복귀 했고, 직구의 구속이 돌아오지 않고 있다. 지난 경기의 직구 평균구속은 138km였고, 스플리터도 구속이 같이 떨어졌다. 김민우의 경우 체력이 떨어질 경우 악력이 약해지면서 공이 날리는 상황도 자주 나온다. 이번 경기도 지금의 구속이라면 긴 이닝을 버티는 것은 어렵다.

 

■ 베팅 코멘트

 

두산의 승리가 예상된다. 결국 직구 위력이 떨어졌을 때 어떤 구종을 활용할 수 있을 지가 가장 중요한 경기다. 그런 점에서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활용할 수 있는 최원준이 더 유리하다. 김민우는 직구, 스플리터의 두 가지 구종만 주로 던지기 때문에 직구의 힘이 떨어지면 상대적으로 불리하다.

 

■ 베팅 방향

 

[승 / 패] 두산 승

[핸디캡 / -1.5 기준] 두산 승

[기준점 / 8.5 기준] 오버

    인기글 (종합)
    오늘:
    11,871
    어제:
    15,585
    전체:
    6,908,579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