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 대만

9월30일 아시안컵 여자프로농구 대한민국 대만 분석

 

9월30일 아시안컵 여자프로농구 대한민국 대만 분석

 

9월30일 아시안컵 여자프로농구 대한민국 대만 분석

 

 

9월30일 여자프로농구 대한민국 대만 분석

 

<한국>

 

FIBA 랭킹 19위 한국은 직전경기가 아쉬웠다. 숙적 일본과의 여자 아시안컵 A조 3차전 경기에서 4쿼터 대 역전패하고 말았다. 62-67, 5점 차 패배. 경기 초반부터 크게 끌려갔지만 파울트러블에 걸린 배혜윤 대신 단신 가드 안혜지 교체와 함께 극단적인 트렌지션 농구로 변화를 주며 흐름을 가져왔다. 하지만 클러치 상황에서 손쉬운 기회를 수차례 놓치며 결국 흐름을 넘겨주고 말았다. 휴식없이 4일 연속 경기 일정이 잡힌 상황. 최이샘, 박혜진으로 이어지는 우리 은행 듀오가 맹활약하고 있지만 김단비의 경우, 대회 평균 8.3점에 그치는 등 체력 난조가 심각하다. 진안, 배헤윤, 신지현, 김민정, 양인영 등 영건들의 활 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대만>

 

대만은 FIBA 랭킹 34위에 위치해 있다. 오세아니아 최강 호주, 중국과 한 조 에 속한 가운데 다른 팀들과의 전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한 채 무너졌다. 다행히 마지막 3차전 상대인 필리핀을 93-52로 잡아내며 2017년 대회와 마찬가지 로 4강 무대를 밟았다. 이번 대회의 경우 기존 메인 볼 핸들러인 후앙 판샨, 후 앙 핀젠 같은 30대 선수들을 전원 배제한 상황. 대신, 장신 가드 유 팅 린, 센 터 린 티에를 비롯해 로스터 전원을 20대 자원들로 구성했다. 대대적인 세대 교체와 함께 국제대회마다 자신들의 앞길을 막았던 한국을 다시 한 번 만난다.

 

<베팅 코멘트>

 

한국 입장에서 쉽지 않겠지만 역대 대회에서 매번 대만을 누르며 상위 라운드 로 진출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대만의 경우, 정통 센터의 부재를 안고 경기에 임하는 팀. 하지만 백코트 자원들의 정교함이 떨어지는 데다 상대의 다양한 전 술에 대처하는 능력도 다소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한국은 이번 아시안컵에서 높이의 열세를 외곽으로 잘 메우고 있다. 제법 탄탄한 코트 밸런 스를 갖춘 팀으로 변모한 상황. 배혜윤, 최이샘, 진안 등 로 포스트에서 활약하 고 있는 자원도 즐비하다. 다만, 핸디는 무리라고 봐야 한다.

 

한국 승

핸디 패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8,658
    어제:
    12,601
    전체:
    7,013,537
    NBA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