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 뉴질랜드

9월27일 KBL 프로농구 대한민국 뉴질랜드 분석

 

9월27일 KBL 프로농구 대한민국 뉴질랜드 분석

 

9월27일 KBL 프로농구 대한민국 뉴질랜드 분석

 

 

9월27일 프로농구 대한민국 뉴질랜드 분석

 

[한국]

 

지난 도쿄올림픽에서 좋은 성과를 보였다. 3연패로 승리가 없었다. 그럼에도 스페인, 세르비아 상대로 4점차 승부를 펼칠 정도로 좋은 경기 내용을 보였다. 이후 박지수가 빠지고, 정선민 감독이 새로 지휘봉을 잡고 팀을 이끌고 있다. 그러나 썩 좋은 상황은 아니다. 부상자가 많고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박지수라는 공수의 핵심이 빠졌기 때문에 더욱 빈틈이 들어날 가능 성이 높아 보인다.

 

[뉴질랜드]

 

뉴질랜드는 FIBA 랭킹에서 한국보다 떨어지는 팀이다. 그러나 특유의 단단한 골밑 조직력을 갖춘 팀이다. 골밑 득점력이 상당하다. 외곽이 떨어지는 대신 높 이가 좋은데, 지난 2월에 열린 올림픽 예선에서 한국을 이긴 저력을 보인 바 있 다. 당시 데이비슨 선수가 박지수를 상대로도 존재감을 드러냈는데, 이번 경기 도 나선다. 높이가 낮아진 한국 입장에서는 여러 트랩 수비와 다양한 전술로 괴 롭혀야 한다.

 

[종합]

 

첫 경기다. 현지 적응할 시간도 없이 곧바로 경기를 뛰어야 한다. 정선민 감독 은 첫 경기에 모든 것을 올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3 지역방어와 다양한 트 랩 디펜스 등으로 뉴질랜드를 괴롭히겠다는 작전이다. 특히 뉴질랜드 외곽이 떨어지기 때문에 한국의 수비가 어느 정도 되고, 강이슬, 박혜진 같은 선수들의 외곽만 터진다면 충분히 해볼 만한 승부가 나올 수 있다. 뉴질랜드도 박지수가 없기 때문에 방심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승/패] 한국 승리

[핸디캡] 한국 승리

 

[언오버] 언더

    인기글 (종합)
    오늘:
    64
    어제:
    14,673
    전체:
    6,870,687
    NBA중계